반응형

2025/10/12 4

살다가 문득

살다가 보면 문득안부가 궁금해지는 사람이 있다어쩔 수 없이 비켜간 사람다 읽지도 못하고 접어버린 신문처럼 그 마음을 다 읽지도 못하고 접어버린 인연살다가 보면 문득 그 사람을 다시 한번 만나보고 싶은 순간이 있다산다는 것이 그런거야혼자만의 넋두리처럼 흥얼거리다가 다시 펼쳐보는 앨범속 사진처럼다시 걸어가보고 싶은 그 때 그 길 그 사람붉은 노을에 기대어조용히 물들어가는 저녁 무렵그 어깨 다시 기대어한번 울어보고 싶은살다가 보면 문득그런 기막힌 순간이 있다- 김경훈 -

좋은 글 2025.10.12

세상에서 가장 강한 힘

미국의 시인이자 철학자인 '랠프 월도 에머슨'의어린 시절 이야기입니다.에머슨은 집에서 기르는 송아지가 외양간을 나와 어슬렁거리는 모습을 보고 송아지를 붙잡았습니다.하지만 어린 에머슨이 아무리 밀고 당겨보아도 송아지는 꼼짝도 하지 않았습니다.에머슨은 아버지에게 도움을 요청해한 사람은 밀고 한 사람은 당겨 보았지만, 꿈쩍도 하지 않았습니다.송아지는 비록 작아 보이지만한두 명의 힘으로 끌고 갈 수 있는동물이 아니었습니다.그 모습을 가만히 지켜본 한 할아버지가 다가와자신의 손가락을 송아지 입에 물려주었습니다.송아지는 젖을 빨듯이 손가락을 빨기 시작했습니다.그리고 자기 손가락을 물린 채로 외양간으로 들어가자송아지도 할아버지를 따라 들어갔습니다.그 모습이 너무 신기했던 에머슨은어떻게 그렇게 송아지를 유인한 것이냐고..

좋은 글 2025.10.12

60대를 빛나게 하는 습관 1위

60대가 되면 자연스럽게 노후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이 깊어진다. 어떤 사람은 주름과 무거운 어깨로 힘들어하지만, 어떤 이는 나이 들어도 빛나는 삶을 살아간다.그 차이를 만드는 건 단순한 운이 아니라 일상에서 쌓아온 습관이다. 그렇다면 60대를 가장 빛나게 하는 습관의 1위는 무엇일까?4위 꾸준한 배움나이를 핑계로 배우기를 멈추면 금세 세상과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이나 취미를 배우는 습관은 뇌를 젊게 하고 삶에 활력을 준다.배우는 자세를 가진 사람은 어떤 자리에서도 존중받는다.3위 외모 관리건강한 몸과 단정한 외모는 자신감으로 이어진다. 잘 빛나는 60대는 체력 관리와 외모 관리에 소홀하지 않으며, 이는 대인 관계에서도 긍정적인 인상을 준다.결국 외모 관리란 자기 존중의 표현이다.2위 꾸준한 저축60..

아는 것이 힘 2025.10.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