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11 139

사랑이라는 이름의 자녀

옛날 어느 나라에 사람이 많이 모여 사는 한 마을이 있었습니다.그런데 이 마을 사람들은 헐뜯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서로 간의 신뢰가 전혀 없었습니다.​어느 날, 왕이 이 마을을 방문하여 마을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나의 사랑하는 자녀가 할 일이 있어 당분간 마을에서 지내게 되었으니 잘 부탁하오."​​자녀가 누구인지 알려달라는 마을 사람들의 간곡한 부탁에도끝내 왕은 자녀가 몇 살이며 마을 어느 곳에서 머물지전혀 밝히지 않고 마을을 떠났습니다.​​그 뒤 마을 사람들은 어느 아이가 자녀인지어느 곳에서 사는지 몰라 거리에서 만나는 모든 아이에게친절과 사랑으로 다정하게 대했습니다.아이들을 사랑으로 대하다 보니, 어른들끼리도 헐뜯지 않았고마침내는 서로 웃으며 인사를 나누게 되었습니다.​​1년이 지난 후 왕이 다시 이..

좋은 글 05:58:07

누렇게 변한 스위치 복원법

하얀 벽지로 도배한 집에서 눈에 거슬리는 요소가 하나 있다. 누렇게 변한 스위치 커버다. 물티슈로 닦고 세제를 이용해도 누런빛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어떻게 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왜 스위치가 누렇게 변할까ㅡ대부분의 스위치 커버는 ABS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다. ABS는 충격에 강하고 가격이 저렴해 생활용품에 널리 쓰이지만 자외선과 산소에 노출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황변 현상이 나타난다. 이는 플라스틱에 포함된 난연제가 공기 중 산소와 반응해 색이 변하는 과정이다. 물티슈나 세제로 닦는다고 해결되지 않는다.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염색약에 포함된 산화제(과산화수소)다. 머리 염색 시 색소를 침투시키기 위해 모발 큐티클을 열어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인데 동시에 플라스틱 표면의 산화된 색소를..

아는 것이 힘 2025.11.19

끝까지 밀고 나가는 힘

우리는 종종 '무데뽀'라는 말을 사용합니다.하지만 우리말이 아닙니다.'무철포(無鐵砲)'라는 단어의 일본식 발음으로,아무 곳에나 대포를 쏜다는 뜻에서무턱대고 행동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비슷한 뜻의 우리말로는 '막무가내'가 있습니다.아무리 말해도 도무지 통하지 않거나어찌할 도리가 없는 상태를 뜻합니다.그래서 우리는 흔히답답하고 고집스러운 사람을 떠올립니다.고집이 세고, 융통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가만히 들여다보면그 고집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끝까지 밀고 나가는 힘,쉽게 포기하지 않는 끈기 속에는묵직한 의지와 진심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누가 뭐라 해도 쉽게 흔들리지 않고이유보다 마음을 먼저 세우는 사람은넘어져도 다시 일어설 힘을가지고 있습니다.무턱대고 하는 일도 그 안을 들여다보면용기가 숨어 있..

좋은 글 2025.11.19

바람 불고 잎은 떨어져도

아직 포근한데 입동이란 말에 가슴에 서리가 맺히는 늦가을 저녁. 흔들리는 갈대처럼 이랬다 저랬다, 거리에 나뒹구는 낙엽에 쓸쓸해집니다. 근데 우리, 이 잠깐의 눈속임에 마음 주지 말아요. 다음 계절을 향해 첫발을 내디뎠을 뿐 결코 모든 게 끝난 게 아닌 11월, 우리의 삶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으니까요.- CBS FM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

좋은 글 2025.11.18

과학이 밝힌 최적의 운동 시각

운동을 아무리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아침 운동은 더 힘들다. 같은 무게여도 저녁에 들 때보다 더 무겁게 느껴지곤 한다. 느낌뿐이 아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됐다.영국 센트럴대 랭커셔대 의대 스튜어트 헤스 교수팀 연구에서 운동 성과는 오후 4시부터 7시 사이에 전반적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버드대 스위스 바젤대 공동 연구에서도 63편의 연구를 메타분석 했더니, 오후에 운동 효율이 더 좋았다. 구체적으로 근력과 점프는 오후 1~8시에, 악력은 오후 2~9시에 최고치에 도달했다.일단 오전에는 심부 체온이 낮다. 근육은 체온이 상승해야 효율적으로 수축한다. 또 아침에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이 분비돼, 혈당이 낮다. 혈액 내에 신체가 원료로 쓸 수 있는 포도당이 낮으므로, 힘을 쓰기 어렵다. 근육에..

아는 것이 힘 2025.11.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