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12/10 6

행복과 마음의 평화에 관한 명언 4/4

🌼 행복 명언 76~100 (원문 + 한글 번역)76“The greatest happiness you can have is knowing that you do not necessarily require happiness.”— William Saroyan👉 “당신이 꼭 행복할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아는 것, 그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77“Happiness is a direction, not a place.”— Sydney J. Harris👉 “행복은 장소가 아니라 방향이다.”78“A happy life consists not in the absence of problems but in the mastery of them.”— Helen Keller👉 “행복한 삶은 문제가 없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아는 것이 힘 2025.12.10

나이를 먹는다

"나무도 나무도 나이를 먹는다..." 이렇게 부르는 동요, 제목이 무엇인지 알 수는 없지만 내 어린 날 부르던 이런 동요가 생각난다. 할머니의 손등 피부를 손가락으로 집어 두고 가만히 지켜보면 참 신기하기도 했다. 우리들 피부는 집었다 놓으면 금방 제자리로 돌아가는데 할머니의 피부는 잠시 펴지는가 하더니 집어둔 그대로 멈추었었다. 나무도 나이를 먹어 피부가 늙은 모습을 보면 마음이 아리다. 지금에 와서 보니 내 손등의 피부도 그 옛날 할머니의 손등처럼 천천히 펴질 날 오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더욱 그렇다.

My Photo 2025.12.10

은막의 여왕 김지미 별세

10일 영화계에 따르면, 원로 배우 김지미(85)가 미국에서 별세했다. 최근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몸이 약해진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고인은 1940년 충남 대덕군에서 태어났다. 덕성여고 재학 시절인 1957년 김기영 감독의 눈에 띄어 영화 ‘황혼열차’로 데뷔했다. 데뷔 이듬해 멜로드라마 ‘별아 내 가슴에’(1958)를 통해 일약 스타로 떠올랐다.1960~70년대 영화계를 주름잡으며 ‘한국의 엘리자베스 테일러’로 불렸다. ‘길소뜸’ ‘춘희’ ‘토지’ ‘을화’ 등 1990년대까지 작품 700여 편에 출연했다. 살인 사건들의 중심에 선 묘령의 여인을 연기한 ‘불나비’(1965)는 그의 팜므파탈 매력을 보여주는 대표작으로 언급된다.백상예술대상·청룡영화상·대종상 등을 수십 차례 받았으며 2019년에는..

News 2025.12.10

아내에게 자주하면 관계 만족도 좋아져

여자친구나 아내에게 도움을 받았다면, 고마운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자. 연인·배우자가 자신이 받은 도움에 고마워할 때 관계 만족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여성에게서 더 강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연구팀은 스위스에 거주하는 연인·부부 163쌍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했다. 이들이 연인·부부 관계를 유지한 기간은 평균 30년이었으며, 대부분은 결혼해 자녀를 뒀다. 참여한 연인·부부들은 ▲상대방이 스트레스받을 때 자신이 얼마나 실용적인 도움을 주었는지 ▲상대방이 자신에게 느낀 고마움을 자신이 어느 정도로 인지했는지 ▲자신은 상대방에게 고마움을 얼마나 전달했는지도 평가하게 했다. 전반적인 관계 만족도를 알아보는 조사도 이어졌다.분석 결과, 상대방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것과 관계에 만족하는 것 사이에는 생각보다 ..

아는 것이 힘 2025.12.10

존경받는 삶은 과정에서 나온다

어느 작은 마을이 있었습니다.어느 날 마을에서 오랫동안 살던 할머니 한 분이 세상을 떠났습니다.그런데 이 할머니의 장례식에는1천 명이 넘는 많은 조문객들이 찾아와서는 할머니의 삶을 존경하고 돌아가신 것을 슬퍼한 것입니다.할머니는 지역에 유명한 분도 아니었고 평범한 학교의 교사였음에도 많은 조문객들이찾아온 것이었습니다.살아생전 할머니는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자들의 상점에서 구매하며 살아왔습니다.근처에 크고, 편하고, 값싼 대형 점포가 있었지만 조금은 멀고 조금은 비싸도, 제자들이 운영하는 옷 가게, 잡화점, 식료품점을 일부러 들러 물건을 사며, 성장한 제자들을 칭찬하고, 격려하는 것을 아끼지 않았습니다.이미 졸업한 제자들에게도 끊이지 않는 관심과 사랑을 베푼 할머니를 수많은 사람이 존경하고 있는 것은..

좋은 글 2025.12.10
반응형